본문 바로가기
내가 산 물건들

엠엘비(MLB)볼캡 cp66, cp77 뉴욕 양키스 블랙 전격비교!!!

by 복치복치개복치 2020. 5. 9.

이번 연도 세 번째 모자가 왔습니다. 엠엘비 cp66 뉴욕 양키스 블랙인데요.

이 모델은 N-cover 핏으로 나왔습니다.

 

엠엘비 볼캡 핏에 관련된 비교는 밑에 링크를 달겠습니다.

 

https://pinn88.tistory.com/10?category=813990

 

mlb 볼캡 핏 정리!!(슬라이더 핏, 슬라이더 커버핏, N-cover 핏)

저번에 잘 못 산 cp77 모자를 리뷰했는데요. 저 같은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제가 mlb 볼캡 핏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먼저 핏 설명하기전에 볼캡에

pinn88.tistory.com

 

MLB 볼캡 CP66 NY BLACK(N-COVER FIT)

 

크고 아름다운 NY마크

이 크고 아름다운 NY마크 때문에 이 모자가 사고 싶었습니다.

저번에 잘못산 cp77 모자를 리뷰 했었죠... 밑에 링크 남깁니다.

 

https://pinn88.tistory.com/9?category=813990

 

[MLB 볼캡]루키 볼캡 cp77 뉴욕 양키스 구매 상세후기!!!

이번에 모자를 몇 개 질렀습니다. 광고에 낚여서요. ㅎㅎㅎ 호구의 모자 후기를 시작해 볼게요. 제가 산 모자는 mlb 루키 볼캡 cp77 뉴욕 양키스 블랙 모델입니다. 모자 이름에 루키가 붙은 걸 보니 살짝 찐따스럽..

pinn88.tistory.com

 

그럼 바로 비교 들어갑니다!!

 

 

1. 크기가 다른 NY마크

 

왼쪽이 CP66 오른쪽 CP77

그렇습니다. NY마크의 크기가 다릅니다. 첨에 CP66 마크를 봤을 때 '어 생각보다 작네?' 이랬는데 같이 두고 보니깐 엄청 커 보이네요. 첨엔 큰 마크 때문에 이 모자가 사고 싶었는데 지금은 작은 마크의 모자가 좀 더 애착이 가요. 이유는 두 모자 사이즈가 조금 다릅니다.

 

2. 다른 깊이

CP66은 N-COVER FIT, CP77은 슬라이더 커버핏입니다. 두 모자는 마크의 크기를 빼면 디자인은 완전히 똑같습니다. 천도 같은 천인 거 같고 안감도 챙 크기도 완전히 똑같습니다.

 

두 모자의 차이점은 썻을때의 차이인데요. CP66이 모자가 더 푹 들어갑니다. 저는 군대에서 54호 모자를 썼는데요. 두상이 좀 작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핏은 CP77이 더 낫더라고요. 저는 곱슬머리이고 지금 머리가 좀 길어서 CP 66의 깊이도 괜찮은듯한데요. 머리가 짧았으면 모자가 귀에 좀 많이 닿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깊이도 깊고 전체적인 둘레도 좀 더 여유로운 느낌입니다. '그럼 뒤에 줄이면 되지 않냐'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큰 바지를 벨트로 꽉해서 입는 거랑 허리가 딱 맞게 입는 거랑은 다르거든요. 살짝 그런 느낌이었어요.

 

오른쪽이 CP66 왼쪽이 CP77

 

사진으로 보시면 CP66이 뒤쪽 아치? 부분이 더 높습니다. 두 제품도 프리 사이즈이지만 CP77보다 조금 큰 사이즈가 CP 66 볼캡인 것 같네요. 그리고 스펙상으로도 뒷꼬리 길이가 CP66이 1cm 더 길다고 되어있어요. 더 큰 두상을 위해서겠죠?

 

모자를 뒤집어서 쓴다면 cp66이 더 이쁠 듯하네요.

 

 

3. 결론

결론은 cp 66이 cp77보다 깊이가 깊고 조금 더 큰 느낌이 있다입니다. 그 외에는 다 똑같다. 아 마크 크기가 다르다.

약간 호구된 느낌이 있네요.

 

cp66은 남성분이나 여성분 다 가능하다면 cp77은 두상이 크신 분은 피하라 정도가 되겠습니다.

 

저에게는 cp77이 더 잘 맞는 것 같아요. cp77은 푹 눌러쓰고 싶을 때만 눌러쓰면 되는데 cp66은 깊이가 깊어서 어쩔 수 없이 푹 눌러쓰게 되는 느낌이 있어요. 얼굴을 가리기는 cp66이 압도적이네요. 이래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핏이라고 했던 것 같아요. cp66 푹 눌러쓰는 만큼 시크한 느낌이 더 드네요.

 

cp77도 큰 마크가 있었다면 똑같이 생긴 모자를 두 개나 지르진 않았을 텐데...

 

이상 호구의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