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내가 먹는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복용방법 알아보기!!

by 복치복치개복치 2020. 5. 9.

저는 현재 네 가지의 영양제를 먹고 있는데요. 오메가 3은 스포츠 리서치 오메가3을 먹고 있습니다. 벌써 다 먹어 가는데요. 생각해보니 오메가3의 효능과 부작용 등을 잘 알지 못하고 단순히 건강해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먹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먼저 제가 먹는 스포츠 리서치 오메가3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Alask Omega

 

Alask Omega는 오메가3의 원재료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명한 곳으로 노르딕 kd파마 그리고 제가 먹는 제품이 Alask Omega의 원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2. IFOS 5-Star

 

IFOS는  오메가3제품 품질등급을 시험하고 검증하는 국제 전문 기관입니다. 오메가3의 주요 성분인 EPA와 DHA의 함량과 유해물질, 중금속 물질의 함량을 통해 등급을 매기는데 그중 최고 등급인 5-Star를 받았네요.

 

3. 1000mg

 

'앵? 1000mg 아니고 1250mg인데?' 하실 수 있는데요. 밑에 사진을 보시죠.

 

 

보시면 epa와 dha의 합이 910mg인걸 볼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제품은 이런 식으로 함량을 확인해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급이 많이 낮은 제품은 실제 그람수 대비 30% 정도가 들어 있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거의 900mg 정도 들어 있으니깐 꽤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네요.

 

4. 총평

 

사람들이 추천해서 산 제품인데 꽤 잘 샀네요.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샀는데 그런 이유가 있었군요.

다음은 오메가 3가 어떤 분들에게 필요한지 그리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어떻게 복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오메가3 효능

 

(1) 혈관

   -중성지방 저하(고지혈증 개선)

   -혈액순환 개선

   -혈관보호

   -뇌혈관 뇌세포 영양공급(혈관 막의 영양)

 

(2) 염증

   cox효소(염증 유발 효소) 억제시켜 진통제의 역할을 해줍니다.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생기는데요. 두통, 근육통,

   관절 통증

 

(3) 그 외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줌으로써 고지혈증, 당뇨, , 고혈압을 개선해줍니다. 그리고 안구건조, 월경 전 증후군 개선

 

 

2. 부족할 때 생기는 증상

  -피부가 건조해지고 갈라짐

  -면역력 저하(감기에 잘 걸릴 수 있고 알레르기 발생할 수 있음)

  -모발 생성에 영향을 줘서 갈라지거나 할 수 있음.

  -손, 발톱이 갈라짐

  -수면장애

  -우울증

  -기억력 감퇴

  -안구건조(망막의 20-30%는 dha)

  -안구 통증

  -두통

  -어깨 통증

  -염증으로 인해 몸이 금방 늙음

  -좋은 지방이 부족하면 비만이 생길 수 있다

  -월경 전 증후군이 생김(좋은 지방이 부족하면 호르몬에 문제가 생김)

  -수족냉증(혈액순환 장애로 인하여)

  -그 외 원인모를 질환(원인 모를 통증)

 

이렇게나 많은 효능과 부족할 때 생기는 증상이 있는 줄 몰랐네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영양제였습니다. 좀 더 빨리 먹을걸...ㅜㅜ

부족할 때 생기는 증상들은 오메가3의 효능과 연관되어있네요. 혈액순환을 개선시킨다고만 알고 있었는데 염증 문제에 많은 관여를 하는군요. 그럼 이제 어떻게 복용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3. 복용법

 

 -1g~2g : 건강 유지 목적일 때

 -3g 이상 : 적극적으로 효과를 보려면

 -복용 기간은 최소 2개월에서 1년은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음

 

 치료 목적으로 6g~12g까지도 복용을 한다고 하네요. 그럴 경우에는 다른 영양제나 의약품을 먹는 게 있는지 의사와 상의 후 드시길 바래요. 그리고 오메가3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질 않습니다. 최소 3개월에서 1년은 섭취해야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평생 먹는 게 가장 좋겠죠. 저도 스포츠 리서치 오메가 3 기준 하루 1알씩 먹었는데 당분간은 3알로 먹어봐야겠어요. 요즘 무릎이 안 좋아서요.ㅋㅋㅋ

 

 

4. 부작용

 

 오메가3도 부작용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합니다. 설사, 혈압 저하, 두통, 두드러기, 위장장애 정도가 있네요. 하지만 영양제의 부작용은 사람마다 다른데 오메가3는 굉장히 안전한 영양제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안심하되 섭취할 때 자신의 상태를 잘 체크하는 게 중요하겠죠.

 

 

 

이렇게 오메가3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너무 생각 없이 먹었네요.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이점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이로써 플라시보 효과가 좀 생길듯하네요.ㅋㅋㅋ

이상 제품 리뷰와 오메가3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두가 아프지 말고 행복했으면 하네요.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