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닥터 베스트 msm 제품 리뷰!!(msm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까지)

by 복치복치개복치 2020. 5. 23.

 저번에 무릎 영양제에 대한 간단한 정리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제 무릎을 위한 영양제를 두 가지 골랐는데요. 오늘은 닥터베스트 msm 제품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전에 무릎 영양제 간단 정리는 밑에 링크를 달아 놓을게요.

 

https://pinn88.tistory.com/22

 

무릎 관절 영양제 알아보기!!

예전에 물류센터에 일하면서 오른쪽 무릎이 안 좋아졌습니다. 아직 젊으니까 금방 괜찮아지겠지 하면서 넘겼는데 이젠 안 젊은 가봐요. 계속 아프네요. 한동안 쉬다가 이젠 괜찮아졌나 싶어서 �

pinn88.tistory.com

 

저는 아이허브에서 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식이유황 중에서 가장 흡수율이 좋은게 msm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그중에 OptiMSM이 가장 질이 좋다고 들어서 이 제품으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1알에 1500mg의 msm이 들어 있습니다. 한 성분만 들어있어서 용량이 높아 보이네요.

 

 

하지만 높은 용량이라서 그런지 한알의 크기가 꽤 큽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이나 식도가 좁은 분들은 드시기 힘드실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저는 이 제품과 다른 영양제를 주문해서 먹기 시작했는데요. 다른 제품은 다음 포스트때 제품 리뷰를 하도록 할게요.

 

일단 섭취하기에 앞서서 이 성분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알고 먹는 것과 모르고 먹는 것은 다르겠죠? 무작정 누가 좋다더라 하는 것보단 스스로 알아보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몸으로 느껴보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사람 몸이 각자 다 달라서 이러한 확인과 확신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msm의 효능은 무엇일까?

 

1. 효능

 황의 기능은 염증 완화, 골관절염, 류마티스, 디스크, 자가면역, 두통, 모발 손발톱 건강, 노화, 식도염, 중금속 해독, 항암 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효과들은 아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실험 레퍼런스가 있고 없고에 따라서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는지 정도가 다를 수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어느정도 레퍼런스가 있는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운동 후 근육 손상 : 운동 전 msm을 복용하면 근육 손상을 줄일 수 있다.

 -골관절염 : 골다공증 환자의 통증과 붓기를 약간 줄이고 기능을 향상

 -치질 : 통증과 출혈 및 자극을 줄일수 있다.

 

여기서 공통적인 부분은 염증을 완화하여 통증을 완화한다는 부분이 같네요. 황을 복용하면 글루타치온 체내 레벨이 올라갈 수 있어서 염증 완화, 관절 건강, 피부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노화 예방,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무릎에 좋다는 얘기는 왜 나온 걸까요?

이유는 무릎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들에 황이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황이 무릎을 이루는 성분중 하나인 콜라겐 합성에도 관여를 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황만으로 무릎을 좋게는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통증은 잡을 수 있지만 관절이 향상될 순 없다고 하네요.

 

2. 복용법

 

1~8g까지 복용이 가능하고 큰 부작용은 없다고 하네요. 위장장애 정도의 부작용이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증상 개선을 위해서 드신다면 하루 3g 이상 정도는 드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먼저 조금씩 드셔 보고 부작용이 없는지 꼭 확인해보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상 msm제품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