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어깨통증 mri 후 스테로이드 주사치료 가격 후기

by 복치복치개복치 2021. 4. 13.

어깨를 다친 후 어깨 통증으로 9개월 정도 고생을 했습니다. 중간에 물리치료를 받기도 했었지만 오히려 상태가 점점 안 좋아져서 결국 집 근처 큰 병원인 snu서울병원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의사의 권유로 바로 mri검사를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이틀 뒤 바로 mri검사를 받았습니다. mri검사 결과 어깨에는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아마도 인대 어딘가가 찢어졌었지만 이미 다 나은 후일 것이라 했습니다.

 

 

통증의 이유

 

그럼 통증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의사분께 여쭤보았고 의사분께서 어깨 인대가 찢어지게 되면 합병증으로 근육이 굳어서 통증이 생긴다고 하네요. 저도 납득이 가는 부분이 처음 다쳤을 때는 어깨의 가동범위가 그렇게 좁지 않았습니다. 계속된 통증으로 운동을 멈추게 되었고 그 후 급속도로 어깨 가동범위가 나빠졌습니다. 사실 이 부분에서 저는 좀 더 일찍 mri검사를 받을걸 이라며 후회했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느낌

 

검사 후 바로 스테로이드 주사치료를 진행했습니다. 어깨에 주사를 놓는다는 사실이 너무 무서웠습니다. 주사는 생각보다 따끔하진 않았지만 주사가 어깨에 들어와 내용물이 흘러들어오는 느낌이 굉장히 찝찝하게 아펐습니다. 주사치료는 빠르게 끝났습니다. 주사 후에는 어깨가 많이 뻑뻑한 느낌이었습니다. 얼얼한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mri와 주사치료 가격

 

어깨에 좋은 스트레칭을 배운 후 접수처에 가서 수납을 하였습니다. mri는 보험이 되지 않기에 40만 원이었고 스테로이드 주사치료는 검색해본 가격과는 달리 만원 정도의 가격이 나왔습니다. 총가격은 대충 43만 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치료 후 어깨의 상태

 

당일 어깨는 많이 불편하였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칭보다는 그냥 휴식을 취하기로 했습니다. 둘째 날부터 스트레칭을 해주었고 셋째 날부터 어깨 상태가 급속히 좋아졌습니다. 물리치료사께서도 통증이 느껴지는 지점까지 스트레칭 자세를 해야 더 나아진다고 하셨습니다. 검사 전에는 통증이 느껴지면 다친 부분이 더 악화될 줄 알고 조심했었는데 이제는 그런 통증을 즐기면서 스트레칭을 진행하였고 하루하루 가동범위가 늘어가는 게 눈에 띌 정도로 좋아지고 있습니다.

 


요약정리

 

  • -어깨 통증이 생기면 바로 병원에 가라.
  • -mri는 부위당 40만 원.
  • -스테로이드 주사는 만원 정도 했던 거 같음.
  • -어깨 통증은 갑자기 더 악화될 수 있다.
  • -어깨 인대가 찢어진 후 합병증으로 근육이 굳으면서 통증이 생길 수 있다.

댓글